📖 사적인 공부 📖

[초사고 글쓰기] Ch 0-1. 자청은 글쓰기로 성공했는가?

움직이는 헤일 2024. 1. 5. 20:59

 

자청의 강의를 결제했다. 대학생인 내게는 무척 큰 돈이다. (416,000원)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청의 강의를 듣는 이유는 이번 강의 미션의 질문 내용처럼 '자청은 정말 글쓰기로 성공'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Q. 자청은 정말 글쓰기로 성공한 게 맞을까?

[비판]

자청은 글쓰기로 성공한 게 아니다. 그가 성공한 이유는 (역행자에서 밝혔듯이) 책을 읽으면서 넓어진 시야와 깊어진 사고로 사업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했던 계기가 있었기 때문이다. 그는 책을 무작정 읽지 않았다. 인생에서 적용하고자 부단히도 노력했다. 이러한 필사적인 노력의 끝에 결국 일반인을 뛰어넘는 지혜를 갖게 되었고, 인생을 게임처럼 재밌는 태도로 임하게 되었다. 때문에 '글쓰기'는 그를 성공으로 만들어 준 것이 아니다. 결국 그의 태도와 노력이 지금의 그를 만들어 준 것이다.

 

[긍정]

자청은 글쓰기로 성공할 수 있었다. 이번 강의 영상에서 자청은 글쓰기의 세 가지 효능에 대해 이야기했다. 1. 뇌개발 / 2. 정서적 안정 / 3. 뇌 효율화. 자청은 매일 22법칙을 실행하면서 책읽기와 글쓰기에 전심을 쏟았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글쓰기의 효능으로 지능을 더욱 발달시키게 된 것이다. 물론 그의 태도와 노력이 타인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이긴 했으나 결국 그 태도와 노력의 방향이 '책'과 '글쓰기'라는 도구를 더욱 예리하게 갈아 자신의 사업에 적용시켜 성공하게 만들었으니 그는 글쓰기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이다.

 

 

 

여전히 많은 사람들이 자청을 사기꾼이라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그들의 이야기가 성공할 수 밖에 없도록 만들었던 자청의 비범한 노력을 부정할 수는 없는 것이다.